성수 나가노마켓 직접 다녀와서쓰는 솔직 후기: 귀여움 폭발, 하지만 아쉬움도 좀…
<나가노마켓 성수 위치>
팝업기간: 25.08.29(금)-09.14(일)
영업시간: 11:00~20:00
매장위치: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길 97 (SS33)
1. 티켓팅 도전
오늘은 2025년 9월 1일, 성수동에서 열린 나가노마켓 팝업스토어를 다녀온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이번 팝업은 2025년 8월 29일부터 9월 14일까지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97(SS33)에서 진행되는데, 성수동의 트렌디한 분위기와 딱 맞아 기대가 컸어요.
나가노의 귀여운 캐릭터들 – 특히 농담곰 시리즈 – 를 좋아하는 팬으로서,
한국 한정 컬러곰이 출시된다는 소식을 듣고 예약 오픈일에 바로 티켓팅에 도전했는데요.
팝업 오픈날짜가 8월 29일 금요일이었지만 이미 일요일까지 예약이 꽉차버려서
9월 1일 13:30 으로 예약을 확정하고 떨리는 마음으로 팝업스토어에 갔습니다.
2. 팝업 스토어 도착




한시간 전에 도착해서 기다리는 동안 문 밖에서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해보니
기다리고 있는 사람보다 물량이 절대적으로 부족하고 제 차례에는 구하지 못하겠다는걸 직감했답니다.
컬러한 나가노의 쿠마 바닐라는 이미 31일에 품절 공지가 올라와서 알고 있었는데 그래도 다른 2종이라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을 가지고 왔었거든요.

그런데 듬성 듬성하게 걸려있는 블루 그레이 컬러곰의 재고가 실시간으로 사라지더니 결국 13시 타임에서 재고가 소진되었습니다. 한국 한정 컬러곰이라서 꼭 3종을 다 모으고 싶었는데 실패했어요.
아쉬움은 있지만 한 개라도 구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진열된 갯수를 보니 머지않아 쿨그레이도 품절 될 것 같아 보였습니다.
3. 팝업스토어 입장




네이버예약화면을 보여드리고 장바구니를 받은 뒤 팝업스토어에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스토어 내부는 밝고 화사하게 꾸며져있었어요. 고로케나 담곰이 치이카와 삼총사 친구들과 함께 사진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있었는데 사실 입장하자마자 정신없이 쿨그레이 컬러곰 부터 고르느라 사진찍을 여유가 없었어요. 제한시간은 30분이라 이 시간 안에 물건을 구입하고 결제까지 해야 매장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기 때문에 매너있게 시간을 잘 지켜야했어요. (9월 2일까지는 현장대기줄 없이 사전예약자만 받았는데도 대기줄에 사람들이 많았어요. 현장대기까지 가능해지면 아마 매장앞이 훨씬 더 붐빌 것으로 예상됩니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렌티큘러 카드 특전을 받을 수 있어요. 이미 갖고 있던 특전 카드였는데 하나가 더 생겨서 좋았습니다. 예비로 한장이 더 생겼으니 부담없이 갖고 다닐 수 있겠어요.
4. 토벌굿즈 리스트
- Cool Gray 컬러곰 (한국 한정) / 컬러한 나가노의 쿠마 마스코트 쿨그레이
- Light Purple 컬러곰 / 컬러한 나가노의 쿠마 마스코트 라이트퍼플
- Nagano Characters FRIENDS Mascot (Bread Toasting Master) / 빵 순식간에 굽는 군
- 트레이딩 미러 스티커
ㅁ 컬러한 나가노의 쿠마 마스코트 쿨그레이&라이트퍼플
ナガノキャラクターズ カラーなナガノのくまマスコット (クールグレー)(ライトパープル)






사실 제가 이번 팝업에서 가장 기대했던 건 한국 한정 컬러곰 3종(Cool Gray, Blue Gray, Vanilla)이었어요.
부드러운 플러시 소재의 마스코트 인형인데, 1인당 1개씩 구매제한이 있었고요. 인기가 많았던 바닐라와 블루그레이 컬러는 이미 품절! 오픈 며칠 만에 재고가 빠르게 소진될 것 같다는 후기가 사실이었네요.
그래서 칼라풀한 쿠마는 라벤더 색의 라이트 퍼플과 한국한정컬러인 쿨 그레이만 구입했어요.
라이트 퍼플은 부드러운 라벤더 색감이 너무 예쁘고, 쿨 그레이는 그레이보다는 밝은 톤이어서 좀 더 화사한 느낌이 들었어요. 크기가 약 10cm라 들고 다니기도 좋고, 무엇보다 한정판 색상은 지금은 일본에서 볼 수 없는 색상이라 수집 욕구를 제대로 자극하더라고요.
: 일본 발매 컬러곰과의 차이점은?


일본에서 발매한 제품과 다른점이 있다면 개별비닐포장이 안되어있다는것과 가죽태그가 부직포재질로 변경되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kc 인증문제로 교체가 되었을거라는 의견이 많더라고요.
그런데 포장없이 그대로 노출 되어있다보니 그에 따른 부작용이 꽤 심각해보였습니다.
왜냐하면 인형을 고르는 과정에서 여러사람들이 반복적으로 만지고 거칠게 다뤄지다보니 마치 탈모처럼 군데군데 털이 빠진 느낌이 들었고요. 실제로 착용하고 다니다보면 부직포 태그도 쉽게 마모될 것 같아 불안했습니다.
미개봉으로 모으고 싶은 팬들도 많을텐데 솔직히 말해서 이해는 안가는 판매방식이었습니다.
가격도 원가보다 훨씬 비싸게 팔고 있잖아요. 태그는 어쩔수 없이 교체했다고 해도 비닐포장은 다시 했어야 되는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예민하신분은 일본에서 재입고시 직구를 하거나 직접가서 사오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대만에서도 한정컬러곰 3종을 같이 출시했는데 일본과 똑같이 비닐포장에 가죽태그로 판매중이라고 하네요.
: 컬러곰 디자인의 개체차이는?

인형을 고르다가 재밌는 사실을 발견했는데요. 사진에서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크게 두가지로 나눠져있더라고요.
O 얼굴과 몸이 통통하고 팔다리가 짧은 둥근 쉐입의 담곰이
0 얼굴과 몸이 살짝 길쭉하지만 균형잡힌 쉐입의 담곰이
이렇게 말이죠.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통통하고 둥근 쉐입의 담곰이가 더 귀여웠어요.
그래서 라이트퍼플 담곰이는 완전 둥글둥글해보이는 아이로 데려왔답니다.
ㅁ 빵순간굽는군 마스코트
ナガノキャラクターズ FRIENDSマスコット(パン一瞬で焼き君)




귀 부분이 빵 모양으로 되어있는 모습이 너무 귀여워서 사왔어요.
표정도 너무 귀엽고 진지해보인달까요?
갓구운 빵을 맛있게 먹는 담곰이 일러스트가 귀여운 태그가 달려있어요.
ㅁ 나가노캐릭터즈 트레이딩미러 스티커 (전8종)
ナガノキャラクターズ トレーディングミラーステッカー(全8種)

랜덤상품도 하나 사보고 싶어서 구입했습니다. 미러 스티커가 총 8종 중에 하나가 들어있고요.
제가 뽑은건 가장 기본 담곰이었네요.



ㅁ 나가노 마켓 가챠 머신
캡슐머신 중에서 작은 고리가 달린 아크릴 제품이 있어서 파우치나 가방에 달고다니면 좋을 것 같아서 두번 뽑아봤어요. 한 개라도 담곰이가 나와서 럭키!

5. 팝업스토어 현장스케치
전체 굿즈 라인업은 다양한 편이에요.




비록 품절됐지만 1차라인업에 우비곰,우비퍼그도 있었고
신상제품인 귀담곰이나 모기곰도 있었고요.






문구류나 티셔츠, 키링, 다양한 잡화류도 팔고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X(트위터)@0_percent_seoul에서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인스타에서 실시간 후기등을 검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부터는 현장줄서기가 가능해지는걸로 알고 있는데 재고가 더 빠르게 소진되지 않을까 싶어요.
한정 제품이 너무 빠르게 품절되고 비닐없이 진열되는 등의 아쉬움은 있었지만,
내부도 깔끔했고 귀여운 담곰이와 나가노캐릭터즈의 굿즈와 분위기를 즐길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
이번 팝업스토어는 9월 14일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원하시는 상품이 있다면 서두르세요!
